본문 바로가기

읽은 책 남기자...

2011년 #6 - 디퍼런트(Different)

제목 : 디퍼런트(Different)

저자 : 문영미

출간일 : 2011년 01월

책소개 :


차별화는 전술이 아니다.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태도이다.
그리고 사람들을 이해하고, 그들의 생각과 행동을 인정하는 태도이다.


하버드 경영대학원 역사상 첫 한국인 종신교수이자, 학생들이 뽑은 ‘최고의 교수’상을 연이어 수상하기도 한 문영미 교수의 책 『디퍼런트』. 이 책은 우리가 그동안 가져왔던 경쟁에 대한 기존의 관념을 완전히 뒤집어놓는다.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기업들이 고군분투 하면 할 수록, 기업들은 저마다의 개성을 잃고 결국 똑같아져 가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치열하게 경쟁하느라 남들과 비슷한 전략을 구사하는 기업은 더이상 살아남을 수 없으며 오히려 경쟁에서는 소외되는 다른(디퍼런트) 전략을 구사해야만 진정한 경쟁에서의 승리를 이끌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생각이다.

문영미 교수는 경쟁 무리에서 벗어나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혁신적인 기업들의 ‘다른’ 아이디어가 어떻게 ‘다른’ 세상을 만드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우리가 시장, 브랜드, 소비자의 심리에 대해서 잘못 알고 있는 것들을 조목조목 비판함으로써 오늘날의 미친 듯한 시장상황 속에서 승리하는 방법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볼 기회를 마련해준다.

이렇듯 『디퍼런트』는‘진정한 차별화’를 이루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탁월하고도 효과적인 문영미 교수의 통찰을 제공하며 진정한 차별화를 위해 기존의 가치들을 어떻게 털어내고 아무도 예상치 못한 새로운 가치를 대체 어떻게 창조할 수 있는지, 고객들에게서 무엇을 빼앗고 동시에 다른 탁월한 무엇을 주어야 살아남는 기업이 될 수 있는지를 저자만의 감칠맛 나는 문체와 통찰력 있는 분석을 통해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출처 : yes24.com

감상평:하버드 경영대학원 역사상 첫 한국인 종신교수

작가 이력을 보니 이게 눈에들어온다.

어떻게 생긴 분이지는 모르지만 여성인거 같고 젊은 나이에 하버드에서 그것도 경영대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분이라니 머리하나는 비상할 것이라 생각을 한다.

지금까지 마케팅 관련 서적을 많이 보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본 마케팅 관련, 또는 경영관련

서적중에서는 가장 잘 쓴 책이라 생각한다.

어려운 부분이 될수 있는 주제를 작가가 말하고 싶은 부분을 간결하고 설득력 있게 서술한거

같다. 기업의 차별화를 말하면서 그전에 알고 있는 개념이 아니라 한단계 발전한 차별화를 이야기

하고 있다. 모든 직장인들이여!! 이 책을 읽으라

우리모두 진정한 차별화를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