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은 책 남기자...

2010년 책읽기 12 - 잠자기 전 30분

제목 :잠자기 전 30분

저자 :다카시마 데쓰지

출간일 : 2008년 11월

책소개 :


더 나은 내일을 위해서, 잠자기 전 30분!

다양한 학습이론과 수면과학을 통해 ‘잠자기 전 30분’이 어떤 시간이며, 또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 책이다. 인간은 습관의 노예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 이 책은 여러 습관 중에서도 특히 ‘잠자기 전 30분’의 습관을 강조하며, 잠자는 시간을 사람들에게 남겨진 미개척의 프런티어 타임이라고 보고, 그 시간을 활용하라고 말한다. 공부도 업무도 잠자기 전 30분을 활용하면 하루 중의 어떤 시간보다 더 효율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한 ‘잠자기 전 30분’의 활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잠자기 전 30분의 리포트 작성법, 독서법, 인터넷 활용법뿐만 아니라 내일을 위한 쾌적한 수면법 등 ‘잠자기 전 30분’에 꼭 필요한 새로운 습관들을 소개한다. 잠을 준비하는 30분의 시간으로 내일이 더욱 소중한 시간으로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yes24.com

감상평 :

책이 무지 얇아서 우선 부담이 없다. 어려운 내용도 없기 떄문에 읽는 속도가 무지 빠르다.

그래서인지 출퇴근길 지하철에서 이틀정도동안 다 본거 같다.

제목을 보면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명확히 알수 있을 것이다.

제목에는 없지만 잠자기 전 30분과 일어나서 30분을 유용하게 쓰라는 것이다.

자기전 30분, 일어나서 30분 - 1시간 밖에 안되는 시간이지만 참으로 책에서 하라는 대로 하기는 쉽지가 않은거

같다. 물론 아주 어려운 것을 하라고 하지는 않지만 , 책에서 중요하게 말하고 있는 그것들을 아침에 양치하는

것처럼 습관화만 된다면 말은 다르곘지만 ...